교육정책공모사업~2020년 공모사업2020 SW선도학교개요
세부과제 | 추진내용 | 교육과정 | 시기 | 대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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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과정 속SW교육 | ·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전학년 체험중심 SW교육과정 운영 |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| 연중 | 전교생 |
꿈길을 펼쳐가는 SW 동아리 활동 |
·(학생 주도형 동아리)SW코딩 동아리운영 | 창의적체험활동 (동아리) |
연중 | 3-6학년 |
·(학생 주도형 동아리)드론 축구부 운영 | 창의적체험활동 (동아리) |
연중 | 3-6학년 | |
SW체험 행사 | · SW체험 주간(10월 2주) |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| 10월 | 전교생 |
· 벽방꿈두드림 축제(SW동아리 체험부스) | 창의적체험활동 (동아리 및 자율활동) |
11월 | 전교생 | |
교사, 학부모 연수 |
· SW교육 초빙연수 | 전문적학습공동체 | 6월 | 교사, 학부모 |
· SW교육 수업 공개 | 학부모참여형 공개수업 동료장학 공개수업 |
10월 | 5-6학년 |
학교(년) 교육과정 반영 | 기대효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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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1-2학년군 창의적체험활동 재구성을 통한 코딩로봇을 이용한 체험 중심 교육과정 운영 ·3-4학년군 교과재구성을 통한 언플러그드 활동 중심 교육과정 운영 ·5·6학년군 실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재구성을 통한 코딩 중심 교육과정 운영 ·3-6학년 학생주도형 SW동아리 운영 |
가.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물적?인적 여건 조성 나. 학습력 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SW에 대한 관심과흥미를 높이고, 문제해결력 및 컴퓨팅 사고력 신장 다. 개인의 특기와 적성을 살려 SW교육 홍보 및 확산에 기여함으로써 자기주도성 및 자아효능감 고취 |